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미래를 향한 도약! 인재를 키우고 세상을 밝히는 가야대학교

입시Q&A (입시상담과 관련이 없는 질문은 삭제)

과목문의

작성자

작성일 2026-06-01

조회수 67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 희귀병을 진단 받고, 투병생활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경험을 기반으로 아픈 아이들을 돌보는 초등 특수교사가 되는 것이 저의 지금 꿈이자 목표입니다. 현재 초등 특수교육학과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2학년부터는 과목선택이 있는데, 무슨 과목을 들어야 더 좋은 건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공대는 물리, 화학, 생명을 듣고 의대는 화학, 생명을 듣고 문과 쪽 아이들은 사회과목만 3개를 듣는데요. 어떻게 과목을 선택해야 초등 특수교육학과 입학에 도움이 되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고교학점제 적용되어 2029년도 3월 대학입학 예정입니다. 답변을 듣고 초등특수교육학과 입학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과목 선택을 하려고 해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본부>입학처 이경민 안녕하세요 가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우리대학의 경우 종합전형이 없음으로 특정한 세부활동이 필요없으며 교과 전형의 경우 특정 과목을 가산점을 주지 않아 입학에 도움될 만한 과목 선택을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특수교육학과로 진학을 희망하신다면 일반적으로 안내해 드릴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니 확인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커리어넷 특수교육학과 : https://www.career.go.kr/cloud/m/major/uView?seq=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