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문의 작성자 작성일 2026-06-01 조회수 48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 희귀병을 진단 받고, 투병생활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경험을 기반으로 아픈 아이들을 돌보는 초등 특수교사가 되는 것이 저의 지금 꿈이자 목표입니다. 현재 초등 특수교육학과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2학년부터는 과목선택이 있는데, 무슨 과목을 들어야 더 좋은 건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공대는 물리, 화학, 생명을 듣고 의대는 화학, 생명을 듣고 문과 쪽 아이들은 사회과목만 3개를 듣는데요. 어떻게 과목을 선택해야 초등 특수교육학과 입학에 도움이 되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고교학점제 적용되어 2029년도 3월 대학입학 예정입니다. 답변을 듣고 초등특수교육학과 입학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과목 선택을 하려고 해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